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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때 젊음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미니스커트’를 가장 많이 구입하는 여성은 3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니스커트를 구입하는 40대 여성의 비중도 꾸준히 늘고 있다.30대 이상 여성들의 자기관리 성향이 강해지면서 노출 패션을 즐기는 연령대도 종전과는 달라지고 있는 셈이다.

13일 옥션이 최근 4년간 6∼7월 여성 의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미니스커트, 쇼트팬츠 등 다리 노출 의류를 구입한 전체 구매자 중 20대 여성의 비중은 갈수록 줄고 있다. 반면 40대 여성의 비중은 갈수록 늘고 있다.30대 여성은 지난 2006년 1위로 올라선 이후 꾸준한 비중을 유지하고 있다. 옥션이 여성 회원들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다.

올해 6∼7월 30대 여성의 구매 비중(42.5%)은 20대(27.9%)보다 1.5배 정도 높았다. 미니스커트 등 다리 노출 의상 구매자 가운데 30대 여성 비중은 2005년에는 38.7%로 20대(40.2%)에 이어 2위였으나 이듬해인 2006년 43.5%로 1위로 올라섰다.20대는 2006년에는 31.0%로 뚝 떨어진 뒤 2007년에는 30.8%로 더 낮아졌다.

40대 여성 구매 비중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2005년에는 12.7%였으나 2006년에는 16.5%,2007년에는 17.7%로 높아졌다. 올해에는 20.1%로 20%대에 진입했다.

20대 여성들은 미니스커트 등 노출이 심한 것을 구입하는 대신 긴바지 레깅스 등 다리를 덮는 의상 쪽으로 옮겨가고 있다. 다리를 덮는 의상의 구매 비중을 보면 20대 여성은 2005년 6∼7월 28.9%에서 올해에는 36.2%로 높아졌다. 홍숙 옥션 패션팀장은 “일하는 여성이 많아지고 결혼 연령도 높아지는 등 30대 이상 여성들의 주머니가 두둑해지면서 자기관리와 노출패션을 즐길 수 있는 여유가 커진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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